Home>개인정보처리방침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고 있으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워홈이 통합회원으로 제공하는 패밀리 사이트(아워홈 대표, 아워홈 Mall,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밥트너, 지리산수, 밀케어)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8.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2.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3. 가명정보의 처리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1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아워홈은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1 아워홈 대표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연령, 성별 |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 성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1.2 아워홈 Mall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점포코드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추천인 아이디 |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 ||
선택 |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 필수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상품 결제 | 필수 |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1.3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고객의 소리 문의 시] 성별, 연령 | 수집 후 3년간 보관 |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1.4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기업회원: TOS 아이디, TOS 비밀번호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고객 상담 시] 회사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수집 후 3년간 보관 |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1.5 밥트너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직원: 사번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추천인 아이디 |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이메일주소 Naver: 이용자 식별(hash)값 Apple: 성명 | ||
선택 | Apple: 이메일주소 | |||
설문조사 | 서비스 개선 | 선택 | 지역, 업종, 관심 카테고리 | 해당 설문의 목적 달성 시까지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 필수 | 주문자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수령인의 성명, 연락처, 주소, 상호명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상품 결제 | 필수 |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비밀번호 앞 2자리), 은행계좌정보 |
1.6 지리산수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점포코드(마이페이지)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추천인 아이디 |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 ||
선택 |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Apple: 이메일주소 |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 필수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상품 결제 | 필수 |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
1.7 밀케어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점포회원: 소속명, 사번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스마트 오더 메뉴 주문 및 주문 상태 확인 | 필수 | 회원: 성명, 휴대폰번호 비회원: 닉네임, 휴대폰번호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아워홈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판매자 | 아워홈Mall 판매자 배송 | 주문자 성명, 수령인 성명,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 주소 | 배송완료 후 3개월까지 |
지리산수 판매자 배송 |
- 판매자 리스트
제공받는자 |
---|
(주)청산바다, 우신에프에스,
농업회사법인 자연두레 주식회사, (주)서브원,
윌비커뮤니케이션, (주)오마이비타,
에스와이피글로벌, 대도농산㈜,
농업회사법인(주)푸름애, 브라운하우스,
영인코퍼레이션, 동방유래, (주)농협대전유통,
(주)세보코리아, 성림상사, (주)SEE21,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주식회사 엠와이컴퍼니,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우진푸드, (주)아이피씨,
주식회사 프레시지, (주) 이스트림,
농업회사법인 설성식품 주식회사,
대상에프앤비㈜ |
① 아워홈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업체(수탁자) | 업무위탁 내용 | 업무위탁 내용 |
---|---|---|
NICE신용평가 | 본인인증 및 아이핀 인증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결제 | |
토스페이먼츠 |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결제 | |
LG CNS | 시스템 운영, 스마트메시지서비스(알림톡 및 SMS 등 발송) | |
토피아정보기술 | 시스템 운영 | |
네오메카 | 콜센터 시스템 서비스 운영 | |
페이코 | 페이코 결제 | |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 결제 | |
삼성페이 | 삼성페이 결제 | |
천일택배 | 상품배송 | |
CJ대한통운 | ||
한진택배 |
② 아워홈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워홈은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지 않습니다
①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 및 동의 철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열람 및 철회가 어려운 경우, privacy@ourhome.co.kr, 서면, 또는 고객센터(080-234-7575)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처리됩니다.
아워홈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검색 및 구매 이력 | 웹사이트 방문 시 정보수집 툴을 통하여 자동으로 수집 | 마케팅 계획 수립, 홍보 효과 측정,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 |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 이후 파기 |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행태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엔에이치엔데이타 (NHN DATA) | 이용자의 행태정보 분석 |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검색 및 구매 이력 | 계약 종료 시까지 |
안드로이드 | 아이폰 |
---|---|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④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Internet Explorer (Windows10 IE11) | Microsoft Edge | Chrome |
---|---|---|
①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 ②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③ 개인 정보 탭을 선택 ④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①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설정 및 기타)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한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④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 ①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③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④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 |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이력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12.27 ~ 2023.09.2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9.14 ~ 2022.12.2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4.07 ~ 2022.09.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3.31 ~ 2022.04.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2.15 ~ 2022.03.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9.06 ~ 2022.02.14)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8.18 ~ 2021.09.05)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8.03 ~ 2021.08.17)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4.29 ~ 2021.08.0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4.27 ~ 2021.04.28)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1.14 ~ 2021.04.2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8.31 ~ 2021.01.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8.11 ~ 2020.08.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5.01 ~ 2020.08.1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3.02 ~ 2020.04.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2.07 ~ 2020.03.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1.20 ~ 2020.02.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11.20 ~ 2020.01.1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08.30 ~ 2019.11.1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05.04 ~ 2019.08.2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7.11.20 ~ 2018.05.0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7.08.17 ~ 2017.11.1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10.04 ~ 2017.08.1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07.11 ~ 2016.10.0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03.16 ~ 2016.07.1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5.12.01 ~ 2016.03.15)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12.10 ~ 2015.11.30)
선택하신 상품의 반품 진행은 고객센터에서 진행됩니다.
고객센터 080-850-7576 로 전화주세요.
무통장입금 결제 고객님의 주문 취소는
고객센터에서 진행됩니다.
고객센터 080-850-7576 로 전화주세요.
메시지메시지메시지
메시지메시지메시지
메시지메시지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