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Mall
이용약관 개정 공지문
2024.03.27
안녕하세요. (주)아워홈입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기존 이용약관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내용이 일부 개정되어 24년 4월 3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 개정된 내용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개정
내역
- 이용약관 내 개인정보 보호 관련 내용 변경
2. 적용 일자
- 2024년 4월 3일
3. 약관 개정
전/후 비교
개정
전
|
개정
후
|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아이핀 번호 (회원의
경우)
(3) 자택 및 직장 주소
(4) 자택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아워홈 사원식당명(아워홈
사원식당 회원의 경우)
(8) 전자우편 주소
(9) 패밀리플러스 회원의 경우 회사/점포명, 점포코드,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회사이메일 추가 기재
(10) 생년월일
(11) 성별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제 16 조(개인정보의 보호)
“몰”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몰”이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4. 이의신청
및 문의 -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에 대한 이의신청 및 문의 사항은 회사의 고객센터(전화: 080-234-7575, 이메일: privacy@ourhome.co.kr)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변경된 약관에 대한 본 공지 일자로부터 30일 내 별도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시면
변경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되며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함과 동시에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안내(24.02.26)
안녕하세요. (주)아워홈입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요약
- 아워홈Mall 추천인 아이디 수집 내용 삭제(추천인 코드로 변경)
- 휴면 회원의 일반 회원 전환으로 인한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내용 삭제
2. 변경 전/후 비교
[변경 전]
1.2. 아워홈 Mall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점포코드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자세히보기)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추천인
아이디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
선택
|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
필수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상품 결제
|
필수
|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7.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아워홈은 1년 이상 패밀리 사이트(아워홈 대표, 아워홈 Mall,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밀케어) 중 어느 하나에도 로그인을 하지 않고, A1 멤버쉽 포인트 거래를
하지 않은 이용자를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
② 아워홈은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1)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는 사실, (2)휴면 전환 예정일, (3)분리되어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의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 전환 예정일 전 패밀리 사이트 중 어느 하나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다 하더라도 로그인을 하시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1.2. 아워홈 Mall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점포코드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자세히보기)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
선택
|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
이벤트 및 홍보
|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선택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광고성 정보 전송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선택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
필수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
상품 결제
|
필수
|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7.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삭제
3. 개정 시기
- 2024년 3월 4일자로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이의신청 및 문의 시
-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에 대한 이의신청 및 문의 사항은 회사의 고객센터(전화: 080-234-7575, 이메일: privacy@ourhome.co.kr)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아워홈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함과 동시에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안내(24.01.25)
안녕하세요. (주)아워홈입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요약
- 지리산수 서비스 종료로 인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관련 내용 삭제
2. 변경 전/후 비교
[변경 전]
1.6 지리산수
서비스
|
수집 목적
|
구분
|
수집 항목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점포코드(마이페이지)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
선택
|
추천인 아이디
|
간편인증
|
필수
|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
[변경 후]
삭제
3. 개정 시기
- 2024년 2월 1일자로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이의신청 및 문의 시
-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에 대한 이의신청 및 문의 사항은 회사의 고객센터(전화: 080-234-7575, 이메일: privacy@ourhome.co.kr)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아워홈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함과 동시에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